사역훈련은

  • 제자훈련 >
  • 사역훈련은

I.      사역훈련 소개

 

이 훈련은 사랑의 교회에서 교역자들과 함께 동역할 수 있는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처럼 평신도 지도자로 세우기 위한 훈련입니다. 반드시 제자훈련을 마친 분들 중에 가르치는 은사가 있고 섬기는 은사가 있어서 말씀으로 교회 내의 사역을 하게 될 것입니다. 제자훈련을 마치고 다음 단계에서 그냥 올라가는 과정이 아니라 말 그대로 사역을 위한 훈련이므로 강도 있게 진행될 것입니다. 훈련과정은 옥한흠 목사의 저서인“평신도를 깨운다”라는 사역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 성령, 새 생활의 열쇠, 2 - 교회와 평신도의 자아상, 3소그룹 환경과 리더십, 그 외에 현장실습과 워크샵, 연합특강입니다.

1권에서는 6주간 동안 로마서 8장을 외워야 하고 제자훈련에서 해결되지 못한 신앙의 문제점을 해결 받을 수 있으며 성령의 능력을 덧입기 위해 반별로 영적 수양회를 갖습니다. 2권에서는 13주간 동안 교회란 무엇인지 그 교회에 속한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서 훈련을 받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여기서 평신도 지도자 자아상이 정립되고 주님을 위해 남은 생을 헌신할 각오가 생길 것입니다. 3권에서는 각 과를 진행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현장실습과 영적 훈련 및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실제적으로 소그룹을 인도하기 위한 이론과 실제를 공부하면서 교회가 요구하면 순장으로 미리 파송 받게도 되고, 사역을 위한 구체적인 준비를 하게 됩니다. 사역훈련을 통해 자신의 은사를 재발견하고 자기에게 맞는 은사에 따라 사역할 수 있는 도움을 받게 됩니다. 발견한 은사에 따라서 헌신하기 위한 영적인 능력을 덧입을 수 있도록 말씀과 기도 훈련이 강화됩니다. 마지막 파송을 앞에 두고 담임 교역자와 함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연합특강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교재와 함께 매시간 찬양, 합심기도, 성구암송, QT나눔 설교 말씀 나눔, 현장실습과 영적 훈련 및 워크샵 등으로 훈련이 26주 동안 이루어집니다.

 

 

 

II.    훈련목표

 

 

1. 전 인격적인 면에서(,,) 자라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로 변화되게 한다. (4:15;1:10;1:28)

2. 성경에서 가르치는 사역훈련의 기본인 성령의 능력을 덧입고, 교회에 대해서, 소그룹에 대해서, 성경에 대해서, 평신도 동역자로서의 소양을 갖추도록 한다. ( 3:16)

3. 제자훈련에서 해결되지 못한 부부관계에 긍정적이고 성경적 부부상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며, 자녀에 대한 시각에도 변화가 일어나도록 한다. (6:1-4;3:18-20)

4. 타인으로부터(배우자, 시댁식구, 동료들...) 받은 내면의 상처들이 많은 부분 치유와 회복이 나타나도록 한다. (61:1-2;8:7;:146)

5.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적인 은사와 잠재력을 ()발견하도록 한다.

6. 자신이 가진 은사대로 이웃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봉사하고 섬기는 자가 되게 한다.

7. 그리스도안에서 사랑과 우정을 지속적으로 나누게 될 신앙의 동지들을 얻게 된다.

 

57982 전남 순천시 해룡면 조례못등길 96-11 (상삼리, 순천생명나무교회) TEL : 061-755-4800 지도보기

Copyright © 순천생명나무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5
  • Total42,944
  • rss